News

핏미, '2021 바이오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업체관리자

view : 68

  • http://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5770
  • 핏미, '2021 바이오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왼쪽부터)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송영규 닥터아이앤비 송영규 대표, 이인희 핏미 대표, 김원종 옴니아메드 대표, 임종석 모임바이오 대표, 황만순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 회장 [사진: 바이오협회]

    (왼쪽부터)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송영규 닥터아이앤비 송영규 대표, 이인희 핏미 대표, 김원종 옴니아메드 대표, 임종석 모임바이오 대표, 황만순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 회장 [사진: 바이오협회]

    [디지털투데이 박종헌 기자] 한국바이오협회는 지난 1일 서울 코엑스에서 ‘2021년 바이오 창업경진대회’ 결선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우수 3개 기업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시상 결과 옴니아메드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모임바이오가 최우수상을, 핏미가 우수상을 받았다. 이들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바이오사업화 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우선 선발 특전의 혜택이 주어졌다.

     

    이날 개최된 ‘창업경진대회’는 잠재력을 가진 예비 창업자 및 초기 창업자를 발굴해 바이오 분야 창업 장려 및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 6월 공고 이후 예선-본선을 거쳐 투자 유치 역량이 강화된 우수 3개 기업을 선정하는 결선 자리였다.

     

    ‘창업경진대회’ 결선에는 광역학 기술(PDT)을 이용한 동물치료 연구기업 ‘닥터아이앤비’, RNA 기술 기반 퇴행성 관절염 혁신신약 개발기업 KneeFlexBio, 성형외과용 맞춤형 보형물 제작 및 플랫폼 전문기업 핏미, 면역항암제 바이오마커 및 면역항암제 병용치료제 개발기업 모임바이오, 신약개발 벤처기업 옴니아메드 등 5개 기업이 그간 진행된 멘토링 및 컨설팅을 통해 더욱 향상된 투자유치 역량을 기반으로 IR 발표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이승규 한국바이오협회 부회장, 황만순 신산업투자기구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바이오 분야 전문성을 보유한 VC들이 평가위원으로 참석하여 기술성(아이디어의 독창성·창의성과 현실적 실행 가능 여부 등)과 사업성(아이디어의 향후 사업적 검토 가능 여부, 제안자료의 충실성 및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투자유치 역량이 강화된 상위 3개 기업을 선정했다.

     

    이날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천지웅 KTB 네트워크 이사는 "본 대회는 다른 대회와 달리 3달간 지속해서 미팅을 하면서 피드백을 할 시간이 있다 보니, 참가 기업들이 다양한 투자자들과 만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라며 "이러한 형태가 기업들에 실질적인 성장을 돕는 기회의 발판이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한국바이오협회의 매우 좋은 기획인 것 같다"고 전했다.

     

    창업경진대회에서 아쉽게 선정되지 못한 기업에는 희망 시 한국바이오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창업 관련 교육/멘토링 세미나, 국내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 등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